본문 바로가기
핫키워드

모슬리 실종 아내의 호소 '찾아주세요'

by Star-Seeker 2024. 6. 7.

모슬리 실종 아내의 호소 '찾아주세요'

 

 

 

"영국 의학박사이자 방송인인 마이클 모슬리가 그리스 시미 섬에서 휴가를 보내던 중 실종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마이클 모슬리는 '간헐적 단식법'으로 유명한데, 이를 저서 '하루 800칼로리 초고속 다이어트'에서 소개하며 전 세계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6일 현지시간 AP통신 등 현지언론에 따르면 모슬리는 전날 오후 1시 30분쯤 시미섬의 세인트 니콜라스 해변을 따라 하이킹하는 모습이 목격된 것을 마지막으로 행방이 묘연해졌다. 아내 클레어 베일리 박사가 실종 신고를 했고, 경찰, 소방관, 자원봉사자들이 대규모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마이클 모슬리는 BBC의 '믿으세요. 난 의사입니다'와 '더 원 쇼', ITV의 '디스 모닝' 등의 프로그램 진행자로 활동하며 얼굴을 널리 알렸다. 그는 BBC 과학 다큐멘터리 '인간의 얼굴'로 에미상을 받는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2012년에는 저서 '간헐적 단식법'을 펴내며 간헐적 단식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간헐적 단식은 정해진 시간에만 음식을 섭취하는 것으로, 주로 8~12시간 동안에만 식사하고 나머지 시간은 공복을 유지하는 식사법이다.

 

하지만 이번 실종 사건을 통해 간헐적 단식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란이 다시 한번 불거졌다. 아내 클레어 베일리 박사는 "마이클은 항상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며 간헐적 단식을 실천했다"며 아프리카에서 의료 봉사활동을 하며 건강한 식습관을 교육하는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았던 마이클의 실종을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호소했다.

 

간헐적 단식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란은 아직도 계속되고 있지만, 마이클 모슬리의 실종은 그가 건강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매우 아쉽다.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된 사건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