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키워드

백종원 신고하러 나선 '연돈' 점주들 한 달에 100만원 벌어요!

by Star-Seeker 2024. 6. 18.

백종원 신고하러 나선 '연돈' 점주들 한 달에 100만원 벌어요!

 

 

 

"연돈볼카츠는 백종원이 대표로 있는 더본코리아의 산하 브랜드로, 요리 연구가 겸 방송인인 백종원의 인기를 바탕으로 화제를 모은 돈가스 집 '연돈'에서 출발한 프랜차이즈 사업이다. 그러나 최근 연돈볼카츠 점주들이 본사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며 단체행동에 나섰다.

 

점주들은 본사가 허위·과장 매출액과 수익률을 약속하며 가맹점을 모집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는 예상보다 훨씬 낮은 매출액과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예를 들어, 본사는 매출액을 3000만~3300만원으로 예상하고 있었지만 실제로는 1500만원 남짓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또한 매출 대비 수익률 역시 본사가 약속한 20~25%보다 낮은 7~8% 수준이라는 점주들의 호소가 나왔다.

 

이러한 상황에서 점주들은 본사가 안내한 원가율보다 높은 45% 수준의 원가를 부담하고 있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연돈볼카츠의 경우 이미지와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백종원의 이름을 빌려서 많은 사람들이 가맹점을 차리고 있다. 그러나 이를 통해 점주들이 예상치 못한 손실을 보게 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본사는 점주들의 최소한의 수익률을 보장해야 할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공정한 가맹점 운영을 위한 제도가 마련되기를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