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키워드

중동 로맨스에 빠져보세요! '허니문처럼'

by Star-Seeker 2024. 5. 30.

중동 로맨스에 빠져보세요! '허니문처럼'

 

 

 

"이미지 크게 보기

영화 ‘허니문처럼’의 포스터

 

 

아랍권에서 제작된 로맨틱 코미디 영화가 글로벌 흥행에 성공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중동 로코’라는 새로운 장르가 콘텐츠 시장에서 당당히 인정받은 것이다.

 

지난달 29일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허니문처럼’(Honeymoonish)은 쿠웨이트에서 제작된 영화로, 공개 2주 만에 1400만명의 시청자를 끌어모았고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영화(비영어권)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깜짝 성과를 거뒀다. 공개 이후 한 달이 지났지만 여전히 비영어권 영화 톱10에 이름을 올리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레바논 출신 엘리 엘 세만(Elie El Semaan)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허니문처럼’은 쿠웨이트와 이집트 등 중동 출신 배우들이 대거 출연했다. 이 영화는 재산을 상속받기 위해 거짓 결혼 계획을 세우다 결국 서로에게 끌리는 남녀의 이야기를 그렸다. 처음엔 서로 거들떠보지도 않던 두 남녀는 점점 사랑의 감정을 느끼지만, 어릴 적 같은 유모에게 모유 수유를 받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위기를 맞게 된다. 아랍권에서는 혈연관계가 아니더라도 일정 횟수 이상 같은 사람에게 모유 수유를 받으면 이슬람 율법에 따라 형제자매로 간주돼 결혼이 금지된다. 두 주인공은 형제자매 관계가 성립되지 않는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그 과정에서 다소 유치하지만 동화 같은 연출, 슬랩스틱 코미디 등 요소가 더해지면서 아랍권은 물론 전 세계 시청자들의 배꼽을 사로잡았다.

 

아랍권에서는 이번 영화를 통해 현대 결혼 문화를 다루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아랍권의 전통적인 가족 관계와 이슬람 율법의 영향을 재미있게 풀어낸 이번 영화는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영화를 통해 아랍권의 로맨스와 코미디 장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아랍권의 다양한 문화를 알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 또한 이번 영화를 보며 아랍권의 다양한 문화와 가치를 알아갈 수 있었고, 이를 통해 더욱 폭넓은 시각을 갖게 되었다. 앞으로도 아랍권에서 제작되는 다양한 영화들을 기대하며, 아랍권의 문화와 예술을 더욱 더 알아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중동 로코의 성공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아랍권 영화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길 기대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