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키워드

한국 집밥 문화 일본의 요리 미숙함은 어떻게 녹아내나요?

by Star-Seeker 2024. 5. 30.

한국 집밥 문화 일본의 요리 미숙함은 어떻게 녹아내나요?

 

 

 

"한국과 일본의 요리문화를 결합한 그룹 티오지가 ‘2024 플레이 케이-푸드 챌린지’에 참여해 ‘최애 케이-푸드’인 김치삼겹두루치기를 선보였다. 이번 챌린지는 한국문화재단(KCF)과 스포츠동아,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VANK)가 함께하고 한국관광공사,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후원하는 행사로, 한국과 일본의 음식문화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티오지는 멤버 전원이 일본 출신으로,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에 함께 출연한 인연으로 결성된 ‘엄연한’ 케이(K)팝 그룹이다.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이들은 앨범 ‘투 마이 뉴 프렌즈’를 발매하고 정식 데뷔를 한 직후였다. 그들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세계화를 넘어 이제는 ‘내재화’ 단계에 들어선 케이 푸드의 매력을 보여주기로 결심했다.

 

챌린지에서 티오지가 선보인 메뉴는 ‘김치삼겹두루치기’였다. 이는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인 김치와 일본의 대표적인 음식인 삼겹살을 결합한 요리로, 한국과 일본의 요리문화를 결합한 대표적인 예시라고 할 수 있다. 이들은 ‘김치삼겹두루치기’를 선택한 이유로 ‘진정성’을 꼽았다. 그들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한국의 인심과 알수록 놀라운 매력을 보여주고자 했다.

 

티오지는 숙소에서 직접 요리를 준비하고 선보이는 등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다. 이들의 요리 실력은 ‘눈썰미로 배워 검색으로 다듬은’ 식으로 표현되었다. 팬들은 이들의 요리 실력을 보며 ‘능숙한 생활 칼질’을 볼 수 있었다. 이들의 요리 영상을 보며 팬들은 ‘설정’이나 급조한 것이 아닌 진짜 실력을 보여주는 것에 감탄했다.

 

이번 챌린지를 통해 티오지는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며, 한국과 일본의 요리문화를 결합한 매력적인 요리를 선보였다. 나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티오지의 진정성과 능력을 더욱 알게 되었고, 한국과 일본의 요리문화를 결합한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게 되었다. 이들의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한국과 일본의 요리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며 즐기는 세상이 되기를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