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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노믹스 대세를 뒤흔든 새로운 트렌드

by Star-Seeker 2024. 5. 7.

히어로노믹스 대세를 뒤흔든 새로운 트렌드

 

 

 

"2023년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올해의 인물로 뽑힌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파란을 일으켰다. 이 배경에는 그녀의 '테일러노믹스(테일러+이코노믹스)'가 있었다. 스위프트는 '디 에라스 투어'를 통해 발생시킨 경제효과로 약 1조3000억원에 달하는 10억달러를 벌어들였는데, 이로 인해 공연이 열리는 지역의 호텔, 식당 등의 매출도 증가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했다. 이에 월가에서는 '테일러노믹스'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스위프트의 경제적 가치를 높게 평가했다.

 

국내에서도 이와 유사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가수 임영웅의 '히어로노믹스(임영웅 별칭 히어로+이코노믹스)'다. 그는 대형 공연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광고효과를 통해 또 다른 경제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이번 6일 발매되는 더블 싱글 '온기'로 컴백하는 임영웅의 경제적 활약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임영웅은 2020년 3월 '미스터트롯1'에서 우승한 이후로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의 대중문화계에 불러일으킨 트롯 신드롬은 아직도 이어지고 있으며, 그의 광고계에서의 인기도 여전히 높다. 쌍용차(현 KG모빌리티) 렉스턴, 청호나이스 정수기, 청년피자, 티바 두 마리 치킨, 매일유업, 키움증권, 광동제약 등 다양한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하며 그의 맨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도 임영웅의 음악을 좋아하고, 그의 노래를 들을 때마다 그의 감성과 가창력에 매료되는데, 그의 경제적인 성과도 놀랍고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의 노래가 경제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것은 정말 멋지고, 그의 노래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힐링을 받고 있다는 사실도 더욱 기쁘게 느껴진다. 임영웅의 음악은 단순히 음악으로서의 가치뿐만 아니라 경제적 가치도 크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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