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사업가의 고가 제품 개발 직접 참여하는 비전문가 연구의 정당성은?
"금전적인 안정과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찾기 위해, 혹은 현재의 상황이 만족스럽지 않아 향후를 대비하기 위해 연예인들이 사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성공한다면 브랜드 이미지와 함께 본업 외에도 유능하다는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소수의 연예인들에게만 해당되는 혜택입니다. 오히려 연예계와 사업 활동은 서로 다른 분야이기 때문에 전문 지식이 부족하다는 인식이 있어, 단순히 이름값으로 제품을 팔아치우려는 인상을 주기 쉽습니다.
최근에는 연예인들이 론칭하는 제품들의 '고가 논란'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자신들이 직접 기획과 참여했다면서 평균보다 더 높은 가격에 내놓아 대중의 공분을 일으킨 적이 한 두 번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다비치 강민경이 자신의 쇼핑몰 아비에 무아에서 곱창 밴드 머리끈을 5만 9000원에 판매해 논란이 됐습니다. 강민경은 실크 전문 브랜드와 협업했고 "실크 100%로 만들어졌고 폭이 약 21cm로 매우 많은 양의 원단을 사용하며, 고급 실크 특성상 까다로운 공정을 필요로 한다"고 해명했지만, 비난은 사그라들지 않았습니다.
또한 공효진은 환경을 위해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를 진행해 만든 휴대전화 케이스를 8만 90000원에 팔았습니다. 취지는 좋았지만 지나치게 비싼 가격이 이해되지 않는다는 반응이 주를 이뤘습니다. 최근에는 가수 전소미가 뷰티 브랜드 글맆 론칭하며 하이라이터를 출시했는데 가격이 4만 3000원으로, 타 브랜드 하이라이터가 2~30000만원 대인 것과 비교해 비싸다는 의견을 들었습니다. 또한 판매를 시작하면서 공식 홈페이지에 "사전 예약 주문 특성상 단순 변심 또는 주문 취소는 불가능합니다"라는 문구를 추가해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연예인들의 사업 활동은 전문 지식이 부족하고 고가 제품을 출시하면서 비판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이미지와 이름값을 이용해 제품을 판매하고 성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연예인들의 사업 활동에 대해 비판적으로 바라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연예인들도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제품을 출시할 때는 소비자들의 입장을 고려하며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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